Unity & C#

[유니티] namespace 작성 꿀팁

왼손잡이개발자 2022. 7. 26. 13:00

동료 개발자분께서 유니티의 꿀팁을 알려주셨다. 유니티에서 namespace를 미리 지정해서 스크립트를 생성할 때 저절로 미리 지정된 namespace 안에 클래스가 생성되도록 하는 기능이다.

 

Project Settings > Editor > Root namespace 란에 미리 지정할 namespace를 작성하면 된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나는 "Lefthanddeveloper.Tistory"로 지정했다.

 

Root namespace를 작성한 이 후, 유니티에서 script를 생성하면 아래와 같이 작성된 namespace 로 묶인 클래스가 생성된다.

 

* Visual Studio 솔루션탐색기에서 생성한 class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오직 유니티 에디터에서 클래스를 생성했을 때에만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