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te atlas 로 sprite들을 하나의 텍스쳐로 합쳐서 최적화를 할 수 있다. 유니티 패키지에서 2d sprite를 다운받아서 UI 이미지로 쓰이는 각각의 이미지들을 한 sprite atlas로 합쳐보았다. 최근에 작업한 토이 프로젝트 Dancing Finger 에서 sprite atlas를 사용해보았고, draw call 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먼저 sprite atlas 를 사용하기 위해선 유니티 패키지에서 2d sprite를 다운 받는다.
그 다음에 Project Setting > Editor > Sprite Packer Mode에서 "Sprite Atlas V1 - Always Enabled" 로 바꾼다.
비교를 하기 위해 Sprite Atlas를 사용하기 전의 Draw Call 을 확인해보았다.
위 스크린샷에서 보여주듯이 Draw Calls 가 15로 나왔다. (Sprite Atlas 적용 전)
Sprite Atlas를 만들기 위해 Project View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Create > 2D > Sprite Atlas를 선택했다.
생선된 Sprite Atlas 이름을 "Icon Atlas"로 변경하고, 인스펙터에 보면 Objects for Packing 란에 현재 UI에 쓰이는 아이콘 이미지들을 끌어다 놓았다. 인스펙터 뷰에서 "Pack Preview" 버튼을 누르면 생성된 Sprite Atlas를 볼 수 있다. (아래 스크린샷 참조)
Sprite Atlas를 적용 후에 플레이 해보니 Draw Call이 줄어든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Draw Call 이 15 에서 10으로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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