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Profiler 기능 중에 Frame Debugger라는 유용한 Debugging 툴이 있다. 한 프레임에서 Rendering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Frame Debugger는 유니티 에디터가 Play 중일 때 Profiler에서 Rendering을 클릭 하고 아래에 Open Frame Debugger를 클릭하여 열 수 있다.
Frame Debugger가 열리면, 에디터에서 Game View에서 빨간색 글씨로 "Frame Debugger On" 이라고 뜨게 된다.
그리고 Frame Debugger 창에서 상단에 Range Bar 가 보일텐데(아래 스샷에서 파란색 화살표), 그 Range Bar를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 해당 프레임에서 렌더링 되는 순서를 하나씩 보여준다.
Frame Debugger 로 한 프레임에 렌더링 되는 것을 확인해보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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