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get Package를 Unity에서 사용해야했던 적이 있으셨나요? 이번에 혼자 토이 프로젝트를 개발하다가 Nuget Package를 설치하려고 했는데요. Unity에서는 아직 공식적으로 Nuget Package를 import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구글링은 해보니 Nuget 을 Unity에 import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방법(흔히 알려진 방법)으로는 open source asset인 NuGetForUnity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 NuGetForUnity 깃헙에서 unitypackage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 unitypackage 파일을 유니티 데이터에 import 한다 (그냥 drag & drop 하면 된다)
- 유니티 에디터에서 Nuget > Manage Nuget Packages 로 들어간다
- 원하는 Nuget을 검색해서 Install 을 누른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Nuget Package 파일을 다운받아 dll 파일을 유니티 에디터에 수동으로 넣는 방법입니다. 순서는,
- Nuget Package 파일을 다운받아 확장자를 .nupkg 에서 .zip으로 바꾼다
- .zip 으로 바꾼 파일을 압축을 풀어서 dll 파일을 찾는다
-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Plugins 폴더를 만든다
- Plugins 폴더에 dll 파일을 넣어준다. (아래 스크린샷 참조)
여기까지 완료하면 Visual Studio 에서 해당 nuget의 namespace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바로 namespace를 찾을 수 없다고 뜬다면, Visual Studio 와 유니티 에디터를 껐다가 다시 켜면 될 수 있습니다 (유니티 에디터 버전에 따라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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